오늘N 봄의정원 3대가 대를 이어 만든 동백꽃 동산 보물정원 지금 방송 촬영 장소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 4월 21일 MBC 오늘N [대한민국 보물정원] 3대가 대를 이어 만든 봄의 정원 공개 된 장소는 충남 서천군 마서면 남전리 61-11 자리 하고 있는 ‘아리랜드’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동백군라지가 있는 서천 동백꽃 동산 보물정원 상세정보 (주소,상호,영업시간,홈페이지) 등의 내용을 확인해 보고 싶다면 본문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위치 및 상세정보를 참고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보물정원]
3대가 대를 이어 만든 봄의정원
보물 정원을 찾아간 곳은 충남 서천. 서천에는 동백나무 200여 그루가 있는 동백군락지가 있다. 바로, 정의국(68세), 최애순(66세) 부부가 가꾸는 정원. 1948년 의국 씨의 아버지가 동백나무를 소달구지로 하나하나 옮겨 동백꽃 동산을 일궜단다. 이 동백에서 얻는 꽃, 열매로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고 가공식품을 만들어온 아버지. 이제 의국 씨, 아내 애순 씨와 아들 성천 씨와 함께 이 정원을 가꾸고 있다. 매년 봄이면 봄꽃 축제를 개최하는 가족. 덕분에 정원을 찾은 사람들은 벚꽃, 수선화, 조팝나무 등 다양한 봄꽃을 한자리에서 보며 봄을 만끽할 수 있단다. 특히, 동백은 가장 화려하게 꽃이 폈을 때 꽃송이가 떨어진다는데. 떨어진 꽃송이를 모아서 수술을 제거한 후 레몬과 설탕을 넣으면 동백꽃청이 되고, 동백 씨앗을 착유한 동백기름으로는 립밤은 물론 보습크림까지 만든다. 동백나무를 그저 관상용으로 키우는 게 아니라, 먹고 바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다 보니, 농장의 나무는 모두 친환경으로 키운다는데. 그러다 보니, 잡초 제거 등, 일이 두 배는 많단다. 하지만, 가업을 잇는다는 생각으로 가족이 힘을 모아 정원을 가꾸고 있다는데. 봄꽃 축제가 한창인 서천의 숨겨진 보물 정원으로 가보자.
오늘N 봄의정원
상호 : 아리랜드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남전리 61-11
남전리주민,만3세 미만 무료
꽃동산축제 스탬프체험 (음료1+스킨) 10,000원
꽃동산축제 소인(만3세~미취학) 3,000원
꽃동산축제 일반(음료1제공) 5,000원
남전교회 주차장 혹은 동백꽃마을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민박손님은 숙소앞까지 차를 가지고 오셔서 마당에 주차해주세요
예고편을 참고해서 찾은 정보 입니다. 실제 업체와 다른경우 수정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방송 및 해당 업체와 상업적 관련이 없는 대가성이 없는 포스팅 입니다.
이미지 출처 – 해당 방송화면 및 업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