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N 여름 별미 42년 전통 건진국수 지금 방송 촬영 장소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 8월 4일 MBC 오늘N [퇴근후N] 여름 별미! 42년 전통 건진국수 맛집 공개 된 장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67길 46 제일빌딩 2층 위치 하고 있는 ▶ 안동국시 통해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안동국수 맛집 상세정보 (가격, 메뉴, 주소, 상호, 영업시간, 홈페이지) 등의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 보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방송 직후에는 현장이 다소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여유롭게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퇴근 후 직장인들의 저녁 한 끼를 소개하는 MBC 대표 미식가 이휘준 아나운서! 휘슐랭인 그가 찾은 곳은 압구정역이다. 그곳에 화려한 건물을 지나 수수한 매력으로 오랜 전통을 지켜오는 안동식 국숫집이 있다는데. 42년 전 처음 국숫집을 하던 친구 어머니에게서 가게를 물려받아 1997년도부터 아내와 함께 국수를 만들어 왔다는 한승국(76) 씨. 1대 사장님의 방식 그대로 매일 밀가루와 콩가루를 7 대 3 비율로 섞어 오직 수작업으로만 반죽을 만든다는데. 콩가루까지 잘 익게 하기 위해 최대한 얇게 만든 반죽을 12시간 이상 냉장고에서 숙성한 후 꺼내 칼로 자르면 명품 면발이 탄생한다. 이토록 수작업만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콩가루가 들어간 반죽을 기계로 썰면 산화 작용이 발생하며 고약한 냄새가 나기 때문이라고. 이렇게 오랜 고생 끝 완성한 면을 사용해 만든다는 오늘의 메뉴는 이름부터 낯선 건진국수! 면을 따로 건져내 장국에 넣는다는 의미로 건진국수라고 부른다는데. 다시마와 멸치 그리고 각종 채소로 만든 육수를 충분히 식혀 면과 함께 달걀지단, 오이, 김치, 김 가루로 고명을 해 손님상으로 나간다고. 웬만한 면 요리는 다 먹어 봤다는 휘슐랭 역시 건진국수는 처음! 호로록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에 시원한 잔치국수를 먹는 것 같다며 여름철 별미로 인정했다고. 거기에 사장님 표 깻잎찜을 곁들여 주니, 한 그릇을 거의 5분 만에 비워냈다는데. 면 마니아답게 추가로 건진국수와 달리 육수와 함께 면을 끓여낸 제물국수와 소고기수육도 주문해 야무지게 먹어 줬다고. 잘 먹는 휘준 아나운서를 보고 예로부터 귀한 손님이 찾아오면 내어줬다는 문어숙회까지 서비스로 내어주었다는 사장님. 무더운 날씨, 인심은 물론 맛도 42년 동안 변함없다는 명품 국숫집에서 여름철 별미를 만나러 휘준 아나운서의 퇴근길을 따라가 보자.
강남 건진국수 맛집
상호 : 안동국시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67길 46 제일빌딩 2층
가격 메뉴
안동국시 14,000원
건진국시 16,000원
우리밀국시 16,000원
수육 대 49,000원
길찾기
압구정역 3번 출구에서 120m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2번 출구, 팝그린호텔 옆 골목 50m 좌측변에 위치.
예고편을 참고해서 찾은 정보 입니다. 실제 업체와 다른경우 수정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방송 및 해당 업체와 상업적 관련이 없는 대가성이 없는 포스팅 입니다.
이미지 출처 – 해당 방송화면 및 업체 홈페이지

